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내 아버지가 누구였느냐는 문제가 안 된다.


* 나는 매일 저녁 모든 근심걱정을 하느님께 넘겨 드린다. 

어차피 하느님은 밤에도 안 주무실 테니까. ― 메리 C.크라울리

* 자존심 때문에 바보짓을 삼갈 따름인데, 

신중하다거나 얌전하다는 말을 듣는 사람도 많다.   ― J.B.프리스틀리

* 내 아버지가 누구였느냐는 문제가 안 된다. 

중요한 것은 내가 아버지를 어떤 사람이었다고 기억하느냐는 점이다. ― 앤 섹스튼

 

* 사람의 표정이란 타고나는 것이 아니다. 

표정은 연륜이 우리 얼굴에 남기는 서명일 뿐.   ― 도로시 C.피셔

* 남에게 호감을 주려면 많은 생각과 노력과 철두철미한 결단력이 필요하다.
  ― 레이 D.에버슨

 

 


* 중대한 위기에 처한 경우엔, 고비를 넘길 때까지만은 악마와 함께 가도 좋다.
  ― 불가리아 속담

* 단 한 번의 인생이니까 함부로 산다는 것은 말이 안 되는 변명. ― 빌 코플랜드

* 임금과 물가가 맞물고 반복 인상되는 과정에서 

정말 문제는 모두들 올라가려고만 들지 내려서려는 사람은 하나도 없다는 사실. ― H.C.

* 친구나 매일 대하는 여러 사람들의 공통적인 생각에 맞서기란 

가장 힘든 영웅적 행위 가운데 하나. ― T.H.W.

* 행복 가운데는 두려운 행복도 있다. ― 토마스 후드

* 품위가 깃든 주름살 앞에서는 고개가 숙여진다. 

행복한 노년에는 이루 표현할 수 없는 새벽의 신선함이 있는 법. ― 빅토르 위고

* 낙관적이어서 해로울 것은 없다.

나중에도 얼마든지 울 수 있으니까. ― L.S.L.